고양시 ‘고양TV‘, ‘소셜아이어워드 2023’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 수상
고양시는 26일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i-AWARD) 2023’에서 유튜브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소셜아이어워드 2023’는 소셜미디어의 혁신적인 사례를 찾아내어 존중하는 시상식으로, 약 4,000명의 전문평가위원이 참여했다.
‘고양TV’는 고양시의 공식 유튜브 채널로,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해왔다. 이번 평가에서 ‘고양TV’는 브랜드와 마케팅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소셜아이어워드의 평가단은 “시민들을 유튜브 콘텐츠에 참여시키며 고양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노력이 두드러진다”, “공공기관의 고정된 이미지를 깨고 매력적인 브랜딩을 보여준다”,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따라가는 콘텐츠가 인상적이다”라고 평가하였다.
2011년에 개설된 ‘고양TV’는 현재 20,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다. ‘고양TV’는 공무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일상과 업무를 공개하는 Vlog와 정보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쇼츠(Shorts) 영상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고양시청의 곽윤기와 김아랑 쇼트트랙 선수가 참여한 영상은 1백만 조회 수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었다.
시의 관계자는 “고양시가 시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양시만의 독특한 브랜딩을 보여주겠다”라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