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국립 암센터 채용 설명회’ 29일 개최
고양시는 지난 29일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국립 암센터의 채용 정보를 공유하는 ‘국립 암센터 채용 설명회’ 를 열었다. 이 행사는 5월부터 시작된 대형병원 채용 릴레이의 세 번째 회차다.
이전에는 5월에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6월에는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의 채용 설명회가 각각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채용에 대한 상세 정보, 지원 과정, 원하는 인재상 등을 안내했고, 국립 암센터에서는 간호사, 간호조무사, 병동 및 외래 지원, 행정 지원, 시설 관리, 일반 미화, 보안 등 다양한 분야의 직원을 모집했다.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메타타운’ 서비스도 제공됐다. 이는 일자리 관련 기관이 가상 공간에서 구직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시의 한 관계자는 “설명회가 구직자로 가득 찼다는 것을 보고, 이러한 소통의 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느꼈다. 앞으로도 지역 내 우수 기업의 채용 행사를 계속 개최해 좋은 인력과 일자리를 연결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앞으로도 고용노동부 고양지청, 간호학원, 요양보호사 교육원, 대학 및 특성화고등학교와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채용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65)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