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05.11

고양시 원신동, 복지아카데미로 ‘주민 복지역량 강화’


고양시 원신동, 복지아카데미로 '주민 복지역량 강화'

고양시 원신동 행정복지센터는 어려움을 겪는 가정들을 발굴하고, 동네 주민들의 복지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이번 해에도 ‘원신동 주민 공감 복지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원신동 주민 공감 복지아카데미’ 고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원금을 받아 진행되었다. 복지전문가로서 원신동의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주민을 위한, 주민에 의한, 주민들이 참여하는’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이로 인해 교육의 의미가 더욱 부각되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한 체크리스트 작성 방법과 위기 가정 찾기, 그리고 사례 중심의 방문 상담 기술’을 주된 테마로 학습하였다.

원신동은 이 교육을 통해 동네 주민들이 스스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들을 발굴하고 돕는 복지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되어, 이를 통해 밀집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는 기대감을 표현하였다.

향후 두 번의 추가 교육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는 통장, 직능단체 위원 그리고 지역 복지 활동에 열정이 있는 일반 시민들의 신청을 받아 진행될 것이다.

원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장동규 위원장은 “지역 복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을 지속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스스로 노력하며 이웃을 돌보는 따뜻한 동네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라고 전했다.

교육에 참가한 이효섭 원신동장은 “지역의 복지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복지 전문가의 양성이 필수적이며, 이를 위한 교육을 활발하게 실시함으로써 원신동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양시 생활과학교실 8월 개강, 7월 24일부터 참가자 모집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