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탄현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9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주민총회 준비 위원회(이하 ‘총준위’) 발대식을 갖췄습니다. 또한, 10월 7일 토요일에 탄현근린공원에서 열리는 주민총회를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종신 탄현2동장, 박병일 주민자치회장, 그리고 직능단체장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총준위’는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들을 포함하여 총 32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총회 이전 약 2개월 동안 기획, 홍보, 의제발굴, 총무회계, 기록 등의 분야에서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특별한 점은 이번 총회가 ‘탄현2동 모여라 마을축제’와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총준위’ 위원들은 사전에 마을 자원조사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의제 발굴과 분류, 분과별 자치사업계획의 숙의 과정, 상정 안건의 꼼꼼한 검토, 총회 자료집 작성, 사전투표 실시 등을 통해 원활한 행사를 준비할 계획입니다.
박병일 주민자치회장은 “탄현2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 첫 총회와 2023년 자치사업 수행 경험을 통해 높은 자치역량을 갖추게 되었습니다.”라며 “주민들의 요구를 세심하게 반영하여 대표성과 전문성을 갖춘 신뢰받는 주민자치회가 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종신 탄현2동장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애정을 가지고 지역 발전에 함께하는 주민자치회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숯고개 탄현2동이 더욱 멋지게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