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화정2동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공고는 8월 17일부터 9월 5일까지 20일 동안 진행되며, 지원은 9월 1일부터 5일까지 가능하다.
올해 하반기에 모집될 위원은 총 18명으로, 그 중 10명은 추첨을 통해, 8명은 추천을 통해 선발될 예정이다. 위원의 임기는 위촉된 날로부터 2년이며, 최대 2회 연속 임기 연장이 가능하다. 위원들은 주민의 일상과 연관된 다양한 업무 협의, 주민 대회, 지역 축제 등의 주요 행사와 주민자치 위원회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18세 이상이며, ▲화정2동에 주거하고 있는 주민 ▲화정2동에 위치한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사람 ▲화정2동 내의 학교나 기관, 단체에 소속된 직원 ▲화정2동 외국인 대장에 등록된 외국인 등이 해당된다. 또한, 주민자치에 대한 기본 교육을 6시간 이상 받아야 한다.
신청은 9월 1일부터 5일까지(주말 및 공휴일 제외) 화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접수할 수 있다. 모집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고양시 공식 홈페이지나 화정2동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화정2동장 최호석은 “화정2동 주민자치 위원회는 ‘어린이 장터’, ‘차 없는 거리’ 등의 다양한 주민 중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화정2동의 발전을 위해 열정을 가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