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시니어 메이커 교육 강사 양성 교육생 10명 모집
고양시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31일까지 양육 경험이 단절된 조부모나 두 번째 인생을 준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시니어 메이커 교육 강사 양성 프로그램인 ‘시니어 리더 1기’를 모집한다.
창작자 교육은 창의적 사고로 무언가를 제작하면서 과학, 기술, 공예, 수학 등을 종합적으로 배우는 것을 의미한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메이커 아카데미 프로젝트’의 일부로 운영된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조부모와 어린이 간의 소통을 증진시키는 발판을 제공하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선발되는 10명의 교육생들은 무료로 고급 시니어 리더 교육을 받게 되며, 우수한 성적을 보인 교육생은 보조강사로 활동의 기회도 얻게 된다.
전문 강사진에 의해 진행되는 이 리더 교육은 시니어 창작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함께 ▲소통 위주의 글쓰기 ▲환갑 이후 시작하는 코딩 ▲AI 기반 스마트팜 ▲블루투스 목재 스피커 제작 등의 교육 내용이 포함된다.
관계자는 “세대간 소통을 강화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시니어 리더 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참여 희망하는 조부모는 고양어린이박물관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나 전화(031-839-0300, 0326)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