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5.01.24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 동화 창작 공모전’ 9월 3일까지 접수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 동화 창작 공모전' 9월 3일까지 접수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 동화 창작 공모전’ 9월 3일까지 접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길벗어린이출판사와 협력해 ‘그림으로 이야기를 만들어보자, 나도 동화작가’라는 주제로 ‘어린이 동화 창작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 공모전의 접수는 8월 8일부터 9월 3일까지 온라인과 박물관 내에서 가능하다.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들이 대상으로, 지역 제한은 없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들은 글 없이 그림만 있는 그림책을 읽어 보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고양어린이박물관 1층에 위치한 ‘뮤지엄 라운지’에서 가능하다. 참가자는 그림카드를 선택하고, 보호자와 함께 그림책을 완성한 후 현장에서 제출하거나, 고양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박물관에서는 어린이들이 제작한 그림책 중 총 33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일부 수상작은 하반기에 박물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2023년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고양시에서 열리는 것을 기념하며, 어린이들의 문해능력 향상과 독서 습관을 늘리는 이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가족들이 함께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를 만들며 어린이들의 어휘력과 창의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접수 방법은 고양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일산서구보건소, 아동 건강체험 ‘꿈마루 어린이 튼튼교실’ 운영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