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12.01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 한국개발연구원 현장조사 시행


고양시, 2023년 공무직 근로자 7개 직종 25명 신규 채용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 한국개발연구원 현장조사 시행

고양시인천2호선 고양 연장 부분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를 위해 한국개발연구원(KDI)와 함께 13일 현장조사를 진행했다.

이 조사에는 한국개발연구원 연구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인천시, 경기도, 고양시, 김포시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천2호선의 고양 연장은 고양시, 김포시, 인천시를 철도로 연결하여 수도권 서북부의 생활권을 넓히고 지역 발전의 균형을 추구하는 사업이다.

이 노선은 인천의 독정역에서 시작하여 김포를 거쳐 고양시까지 이어진다. 전체 사업비는 약 2조 830억 원이며, 노선의 전체 길이는 19.63km로, 그 중 고양시 부분은 8.32㎞에 해당한다.

한국개발연구원(KDI)는 현장에서 노선에 대한 의견을 듣고 조사를 진행했으며, 고양시와 다른 관련 지역은 연구팀에게 이 연장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설명했다.

2021년 7월, 인천2호선 고양 연장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되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만약 이 조사에서 승인을 받게 되면, 기본계획 및 설계 등의 행정 절차가 시작된다.

이 연장노선이 완성되면, 수도권 서부의 교통 상황이 크게 개선되며, 서울로의 접근성도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이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가 승인될 수 있도록 다른 지자체와 협력하며, 경기도와 국토부 등과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선정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