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05.10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10명 ITQ 자격취득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10명 ITQ 자격취득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10명 ITQ 자격취득

고양시청소년재단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달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 진입을 돕기 위해 ITQ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에 관심 있는 13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12회기, 24시간 동안 진행됐다. 학생들은 한글의 수식 입력, 차트와 표 작성, PPT 동영상 삽입, 데이터베이스 함수 및 피벗테이블 생성 등의 기본적인 ITQ 지식을 학습했다. 이 결과로 10명의 학생이 성공적으로 합격했다.

한 학생은 이 과정을 통해 행정 업무에 필요한 기본적인 컴퓨터 능력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ITQ는 한국생산성본부 주최의 국가공인 자격 시험으로, 실무 능력을 중심으로 평가되며, 청소년과 취업 준비생에게는 필수적인 자격증으로 간주된다.

꿈드림은 이번 ITQ 과정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했다. 이를 위해 직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장 체험 활동비를 지급하여 청소년의 독립 동기를 높이고 있다. 또한, 청소년의 사회 진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의 대상은 만 9~24세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꿈드림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상세한 문의는 고양시 꿈드림으로 연락하면 된다.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가족 연극 ‘템플’ 관람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