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05.09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초등학생 대상 농업·농촌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초등학생 대상 농업·농촌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텃밭농장디자이너 체험키트 제작 모습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오는 2학기에 도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농촌 진로체험인 ‘2023년 2학기 꿈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농업과 농촌의 유망한 직업을 체험하게 해, 그 분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끼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선정한 농업·농촌 유망직업 100선 중에서 텃밭 농장디자이너, 식생활 교육전문가, 농산물꾸러미 식단플래너 등 3개 직업을 중점적으로 체험하게 된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초등학생 대상 농업·농촌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식생활교육전문가 진로체험 모습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난 1학기에는 총 461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학생 중 한명은 “텃밭 디자이너라는 직업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고, 이제 내 꿈에도 그 직업이 포함될 것 같다”라는 뜻깊은 피드백을 남겼다.

관심 있는 학생 및 학부모는 진로체험지원전산망(꿈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먹거리전략부에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 최창수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농업의 다양한 진로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미래의 농업과 농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가 육성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고양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식품안전지킴이 새싹 체험 교실’ 실시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