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05.10

경기도 스마트공장 기술 상용화’ 7개 컨소시엄 선정, 과제당 1억 원 지원’


경기도 스마트공장 기술 상용화’ 7개 컨소시엄 선정, 과제당 1억 원 지원'

경기도와 (재)경기테크노파크(이하 ‘경기TP’)는 ‘2023년 경기도 스마트공장 기술 상용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7개의 컨소시엄 중 16개 기업을 최종적으로 선정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스마트 공장을 구축하는 기술을 가진 기업들이 그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해 스마트 공장을 도입하는 기업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원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따라, 각 과제에 최대 1억 원의 지원금이 주어진다.

이번 사업은 신규 기술 실증 지원과 기존 기술 간의 연동을 위한 실증 지원 두 가지 유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된 컨소시엄들은 올해 하반기부터 스마트 공장 기술의 실증과 구축을 지원받게 된다. 경기TP는 이 과정에서 기술 구축부터 인증, 홍보 등을 지원하며, 상용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도 함께 제공한다.

경기도는 성공적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을 통해 검증된 기술들을 지역 내 스마트 공장 도입 기업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 공급기업 대표는 “스마트 공장 기술 개발을 마친 후에도 실증에 필요한 비용 때문에 판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경기도 디지털혁신과장인 최혜민은 “스마트 공장을 도입하는 기업의 제조능력 향상을 위해서는 기술을 제공하는 공급기업의 경쟁력이 중요하다”며 “경기도의 제조업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인쇄문화허브센터, ‘인쇄 스타상품개발 지원’ 사업 운영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