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드론앵커센터 입주기업 항공 기업, 연구소, 기관 9개소 모집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 고양드론앵커센터가 9개 항공 관련 기업, 연구소, 기관을 대상으로 의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10월 10일에 모집 공고를 발표한 이 센터는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입주 신청서를 받을 예정이며, 신청 기간 중에는 직접 센터에 방문하여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총 4,524㎡ 크기의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구성되며, 국내에서 가장 큰 실내 비행장(1,864㎡)도 보유하고 있다. 이 공간은 지난 8월 30일에 개관했다.
센터에서는 입주 기업에게 업무 지원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는 사업 기획 및 육성 지원, 실시간 방송 판매 지원, 공동 작업 공간 제공, 스마트 드론 관리 시스템, 실내 비행장 사용, 3D 프린터 및 전자파 측정기 등이 포함된다.
더불어, 고양시는 이 드론 센터를 핵심으로 하여 항공대와 창릉신도시 스마트 도시 사업을 연결, ‘고양드론산업밸리’를 구축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킨텍스와 김포공항 사이의 도심항공교통(UAM) 시범 사업을 국토부와 여러 기업들과 협력하여 진행 중이다.
시의 한 관계자는 “고양드론앵커센터가 경기도 북부 지역의 드론 및 도심항공교통 산업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창의적인 기업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모집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고양드론앵커센터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