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04.11

고양드론앵커센터 입주기업 항공 기업, 연구소, 기관 9개소 모집


고양드론앵커센터 입주기업 항공 기업, 연구소, 기관 9개소 모집

고양드론앵커센터 입주기업 항공 기업, 연구소, 기관 9개소 모집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 고양드론앵커센터가 9개 항공 관련 기업, 연구소, 기관을 대상으로 의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10월 10일에 모집 공고를 발표한 이 센터는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입주 신청서를 받을 예정이며, 신청 기간 중에는 직접 센터에 방문하여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총 4,524㎡ 크기의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구성되며, 국내에서 가장 큰 실내 비행장(1,864㎡)도 보유하고 있다. 이 공간은 지난 8월 30일에 개관했다.

센터에서는 입주 기업에게 업무 지원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는 사업 기획 및 육성 지원, 실시간 방송 판매 지원, 공동 작업 공간 제공, 스마트 드론 관리 시스템, 실내 비행장 사용, 3D 프린터 및 전자파 측정기 등이 포함된다.

더불어, 고양시는 이 드론 센터를 핵심으로 하여 항공대와 창릉신도시 스마트 도시 사업을 연결, ‘고양드론산업밸리’를 구축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킨텍스와 김포공항 사이의 도심항공교통(UAM) 시범 사업을 국토부와 여러 기업들과 협력하여 진행 중이다.

시의 한 관계자는 “고양드론앵커센터가 경기도 북부 지역의 드론 및 도심항공교통 산업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창의적인 기업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모집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고양드론앵커센터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내 최대 실내드론비행장 ‘고양 드론앵커센터’ 30일 개관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