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04.11

고양시·국제디지털경제발전추진위원회, 스마트시티 관련 10억 달러 투자협약


고양시·국제디지털경제발전추진위원회, 스마트시티 관련 10억 달러 투자협약

고양시와 국제디지털경제발전추진위원회는 8월 28일 고양시청에서 ‘디지털경제 도시와 고양경제자유구역 설립을 위한 투자 협정’을 맺었다.

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국제디지털경제발전기금’을 활용해 △스마트시티와 고양경제자유구역 등에 10억 달러 투자 △글로벌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한 상호 협력을 계획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들은 국제디지털경제발전추진위원회의 채유덕 공동대표, 이종혁 전 국회의원, 등은염 베이징 텐더테크놀러지 대표, 백성흠 국제문화기금 이사장 등이었다.

고양특례시장 이동환은 “이 협약이 글로벌 수준의 자립 도시 구축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고양시도 이에 걸맞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국제디지털경제발전추진위원회는 지난주 8월 23일 ‘2023 디지털경제포럼’을 개최하며 세계적인 투자 전문가들을 모셨다.

고양시는 이 협약으로 앞으로 연간 예산의 약 38%가 투자될 경우, 시의 재정 상태가 개선되고 ‘고양 스마트시티 혁신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고양시는 현재 일산테크노밸리 개발을 적극 추진하며 ▲경기도 경제자유구역 후보 ▲2023년 중심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선정 등을 달성했다. 이에 이어, 내년 상반기에는 ‘국가 바이오 전략산업 특구’와 ‘접경지역 발전 특구’를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투자를 유치하려고 계획하고 있다.

고양 경제자유구역, 최종 지정 준비 ‘착착’ 투자수요 확보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