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05.10

고양시, ‘청년의 날 행사’ 맥주 마시며 일자리 알아보는 ‘곰즈데이’ 개최


고양시, '청년의 날 행사' 맥주 마시며 일자리 알아보는 '곰즈데이' 개최

고양시, ‘청년의 날 행사’ 맥주 마시며 일자리 알아보는 ‘곰즈데이’ 개최

고양시‘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16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아람누리 해받이터에서 ‘곰즈데이(GOMZ DAY)’ 행사를 진행한다.

‘청년의 날’은 매년 9월의 셋째 주 토요일로, 2020년 ‘청년기본법’에 따라 청년의 권리와 발전을 강조하며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오후 4시부터는 나눔 장터(플리마켓), 체험부스, 문화행사로 시작하며, 5시부터는 기념식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 중에서 청년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나눔 장터에는 맥주 판매를 포함한 총 8개의 지역 업체가 참여한다. 개인의 퍼스널 컬러 찾기, MBTI 체험 부스, 그리고 버스킹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특별히, 제임스 후퍼가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삶’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또한, 청년들이 고양시의 청년 관련 사업과 정책에 대해 알고 참여할 수 있도록 청취다방 홍보부스, 청년정책 홍보부스, 그리고 정책 제언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시측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맥주를 즐기며 서로 소통하고 자기 자신을 더 잘 알아가길 바란다. 고양시의 청년 정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환영한다.”라고 밝혔다.

고양시, 청년 창업·투자 위한 투자설명회, 창업펀드 등 활성화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