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05.10

고양특례시, 일산테크노밸리 투자유치로 성장 발판 마련


고양경제자유구역 일산테크노밸리 투자유치

고양특례시는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인 국첨산단을 유치하기 위해 전담팀을 구성한다. 이를 통해 고양시는 고양경제자유구역인 일산테크노밸리의 투자유치와 생태계 조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산업진흥원 등과 국첨산단 전담팀의 구성

고양특례시는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시정연구원 등 시 산하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첨산단 전담팀을 조직했습다. 이를 통해 전담팀은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자료 준비와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고양시 목표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고양시, 일산테크노밸리 조성 사업 중요성

고양시는 일산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일원에서 진행되며, 약 26만평 규모의 도시 개발을 포함하고 있다. 고양시는 약 8천5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24년 하반기에 토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이 완료되면 바이오·메디컬, 미디어·콘텐츠, 첨단제조 분야의 혁신기업 유치를 위한 기반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국첨산단으로의 지정이 이루어지면 공모방식을 통해 조성원가 수준의 토지 공급이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또한,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우수한 기업 유치를 위한 산업기반이 조기에 구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고양시, 기회발전특구 지정 공모 참여 계획

고양시는 2024년 상반기에 산업통상자원부의 ‘기회발전특구 지정 공모’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양시는 기업 경영에 유리한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양한 세금 감면 혜택과 규제 특례 적용을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와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할 계획.

고양시는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인 국첨산단과 고양경제자유구역인 일산테크노밸리의 투자유치와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양시는 고양시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계속해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