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05.12

에버랜드에 ‘렛츠 샤이니 랜드’ 테마존 오픈한다


에버랜드에 ‘렛츠 샤이니 랜드’ 테마존 오픈한다
에브리바디 트위스트


경기도, ‘2023년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사업 결과물 공개

경기도는 지난 9일 에버랜드에서 ‘2023년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의 첫 결과물로 ‘렛츠 샤이니 랜드(Let’s SHINee LAND)’ 테마존을 선보였다.

이 테마존은 SM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아티스트 ‘샤이니(SHINee)‘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하여 에버랜드의 아메리칸 어드벤처 구역에서 운영되는 놀이기구(어트랙션)이다. ‘하드 락스핀’, ‘롤링딩동’, ‘에브리바디 트위스트’ 등 샤이니의 노래와 연관된 놀이기구와 증강현실(AR) 콘텐츠 체험, 한정판 음료 ‘샤이닝 쥬스’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에버랜드에 ‘렛츠 샤이니 랜드’ 테마존 오픈한다
에버랜드 ‘렛츠 샤이니 랜드’ 테마존

또한, 샤이니의 데뷔 15주년을 기념하여 그들의 앨범 전시와 포토존, 음악과 불빛의 조화로운 공연 ‘가든 오브 라이츠’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와 국내 유명 5개 지식재산권 보유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중소 콘텐츠 기업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경기도는 이를 통해 게임, TV 예능,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융복합 콘텐츠 12개를 연말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오광석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경기도는 지식재산권 활용을 통해 중소 콘텐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식재산권 보유업체에게는 새로운 시장 확장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영상문화단지에 OTT·메타버스·VR 전문 스튜디오 조성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