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06.20

고양시 경제자유구역에 외국 교육기관 설립 준비 나서


고양시 경제자유구역에 외국 교육기관 설립 준비 나서
고양시 경제자유구역에 외국 교육기관 설립 준비 나서

고양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9일 고양시청 평생교육과 회의실에서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설립을 위한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유치를 위한 기초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고양시청 관계자 및 연구용역을 수행하는 경기연구원 관계자가 참석해 용역 추진 계획 및 세부 진행 방향을 논의했다.

고양시는 2022년 경기북부 최초로 경제자유구역 후보지로 선정되어 2024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최종 선정을 기다리고 있다. 고양시가 경제자유구역으로 최종 지정되면 경제자유구역법 제22조와 외국교육기관법에 따라 고양시에도 국제학교와 외국대학 설립이 가능해진다.

고양시는 우수한 외국교육기관을 유치하기 위해 지난 4월 경기도 정책연구과제로 ‘고양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유치를 위한 로드맵 수립’을 제출했다. 해당 연구과제는 5월 최종 선정되었다. 경기연구원은 이달 관련 연구에 착수했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고양시 지역 여건 분석 ▲ 외국교육기관 유치에 대한 고양시민 수요조사 ▲ 외국교육기관 설립을 위한 단계별 전략 수립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경기연구원은 국내외 교육 환경 및 외국교육기관 유치 현황 분석을 통한 기초자료 발굴, SWOT분석,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고양시 외국교육기관 설립을 위한 연구에 나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초 연구가 우수한 국제학교, 해외 명문 대학을 유치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시, 친환경 고양쌀‧농산물로 안전한 학교급식 지원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