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04.11

이동환 고양시장, 15일 중국 알리바바 본사 방문…글로벌 혁신 전략 논의


이동환 고양시장, 15일 중국 알리바바 본사 방문…글로벌 혁신 전략 논의

이동환 고양시장, 15일 중국 알리바바 본사 방문…글로벌 혁신 전략 논의

이동환 고양시장은 15일 중국 항저우 소재의 전자상거래 거대 기업인 중국 알리바바 본사를 찾았다. 이 시장은 알리바바 디지털 비즈니스 그룹의 국제사업국을 총괄하는 카오지앙(曹江)과 만나 알리바바의 혁신적 경험을 나누고, 고양시의 성장 잠재력 및 양측의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알리바바는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스마트 물류, 디지털 비즈니스, 디지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1999년 마윈이 작은 아파트에서 시작한 알리바바는 이제 중국을 대표하는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3월, 알리바바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전자상거래, 중국 내 로컬 서비스, 물류 시스템, 해외 커머스, 문화예술 및 미디어 등 6개 부문으로 조직을 재편하고 각 그룹의 독립적 경영을 강화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 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알리바바의 경영 철학과 혁신적 도전 과정을 배우고, 이를 고양특례시의 청년 창업 지원 및 사업 육성 전략에 적용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고양시가 알리바바처럼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고 도전적인 접근을 배우는 것이 중요한 교훈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청년 창업가 지원 및 첨단 산업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시장은 “이번 방문이 고양시가 첨단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자족도시로 발전하는 데 있어 알리바바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과의 협력이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고양시와 알리바바가 상호 윈윈할 수 있는 발전 방향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고양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22일까지 2차 신규 입주기업 모집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