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삼송2동 ‘인생은 아름다워’ 주제로 참여자 전시회 개최
고양시 삼송2동 행정복지센터는 동 특화사업인 ‘인생은 아름다워’의 미술작품 전시회를 7월 마지막 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사회적협동조합 인성소통협회가 주관하여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실시하는 동 특화사업이다. 인성소통협회로부터 강사 재능을 기부를 받아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지역 내 LH 공동주택 경로당 2개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미술 수업으로 주 1회 진행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그동안 어르신들이 만든 작품을 마을 주민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단지 내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도서관에 7월 마지막 주 3일간 전시하는 것으로 실시되었다.
종이꽃바구니 만들기, 손수건 염색하기 등 간단한 작업부터 시화, 민화, 자화상 그리기 등 집중력을 요하는 작업까지 완성시키며 어르신들이 실버 예술가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작품 활동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선생님이 지도를 잘 해주셔서 이렇게 전시까지 하게 됐다. 매주 이 수업 시간을 기다렸는데 마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게 돼서 뿌듯하고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생은 아름다워’ 사업은 8월부터 새로운 LH 공동주택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사회참여와 복지를 위해 지속 추진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