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4.04.12

고양시 삼송2동, 특화사업으로 ‘어르신 미술작가의 작품 전시회’ 개최


고양시 삼송2동, 특화사업으로 '어르신 미술작가의 작품 전시회' 개최
고양시 삼송2동, 특화사업으로 ‘어르신 미술작가의 작품 전시회’ 개최

고양시 삼송2동 ‘인생은 아름다워’ 주제로 참여자 전시회 개최

고양시 삼송2동 행정복지센터는 동 특화사업인 ‘인생은 아름다워’의 미술작품 전시회를 7월 마지막 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사회적협동조합 인성소통협회가 주관하여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실시하는 동 특화사업이다. 인성소통협회로부터 강사 재능을 기부를 받아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지역 내 LH 공동주택 경로당 2개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미술 수업으로 주 1회 진행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그동안 어르신들이 만든 작품을 마을 주민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단지 내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도서관에 7월 마지막 주 3일간 전시하는 것으로 실시되었다.

종이꽃바구니 만들기, 손수건 염색하기 등 간단한 작업부터 시화, 민화, 자화상 그리기 등 집중력을 요하는 작업까지 완성시키며 어르신들이 실버 예술가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작품 활동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선생님이 지도를 잘 해주셔서 이렇게 전시까지 하게 됐다. 매주 이 수업 시간을 기다렸는데 마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게 돼서 뿌듯하고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생은 아름다워’ 사업은 8월부터 새로운 LH 공동주택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사회참여와 복지를 위해 지속 추진될 예정이다.

창릉동 주민자치회, ‘창릉동 행복한 음악회’로 행복한 여름 만들기

댓글

댓글

최근 글

댓글